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강원도 동해시에 나타난 구인회 광고 전단지
상태바
강원도 동해시에 나타난 구인회 광고 전단지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5.06.01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동해의 전신주에 붙은 구인회 씨 광고전단지(사진 김관기 장로 제공)

강원도 동해시에 구인회 씨 광고 전단지가 전신주에 붙었다. "지상천국이 가까왔다. 재림예수를 믿으라"는 내용이다. 그러나 재림예수라는 구 씨는 1976년 음력 1월 29일 서울 서대문 교도소에서 사망했다. 재림예수라는 사람이 왜 교도소에 수감됐을까?

▲ 중앙일보 1976년 2월 11일자 보도

1976년 2월 11일자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구 씨는 시한부종말론을 내세워 부녀자·청소년이 대부분인 신도 2천여명으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뜯어내는 등의 상습 사기 혐의로 구속됐다. 당시 보도에서 중앙일보능 구 씨에 대해  ‘나를 따르는 사람만이 천국에 가서 왕이 된다’, ‘천국에는 먹을 것, 입을 것이 다 있으니 돈을 한푼이라도 갖고 가면 안된다’며 헌금을 갈취했다고 지적했다. 

▲ 경기도 마석에 위치한 구인회 씨의 묘지 모습

그러나 이에 대해 구인회 씨측은 구 씨의 구속 사망에 대해 “상습 사기꾼이란 죄명으로 옥중에 끌려가 20일 동안 곤욕과 심문을 받으시다가 1976년 음력 1월 29일 서울 서대문 교도소 옥중에서 운명하셨다. ··· 재림 예수님께서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많은 고난을 받으시고 옥중에 끌려가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아 하늘로 승천하셨으며 재림예수님께서 대한민국 땅에 오셔서 보배로운 피를 흘리시므로 여호와의 뜻이 성취되는 것이며··· 지상천국이 우리 대한민국 땅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새하늘과 새땅 지상 천국은 재림예수 교회에서 이루어진다>(성광출판) 12페이지)고 해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