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홍혜선 씨에 대한 예장합동 총회 규정
상태바
홍혜선 씨에 대한 예장합동 총회 규정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6.10.09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전쟁 예언으로 물의를 빚었던 홍혜선 씨

예장 합동(총회장 김선규 목사)은 2016년 9월 26~30일 서울 충현교회에서 진행한 101회 총회에서 홍혜선 씨에 대해 거짓 예언과 직통 계시의 극치를 보인다며 합동 교단 신도들은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결의했다. 합동측은 홍혜선 씨에 대해 "지속적으로 거짓 방언과 거짓 계시로 사람들에게 예언하면서 신자들을 미혹하고 있다"며 "홍 씨의 극단적 신비주의 형태의 직통 계시를 추종하거나, 그 집회에 참석하거나, 어떤 형태의 동조나 도움을 주는 일이 없도록 엄격하게 금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고 규정했다. 

다음은 합동측의 규정 내용 전문이다.

1. 홍혜선은 누구인가?
  홍혜선은 UCLA에서 언어학을 전공했다고 하고 하나님의 계시에 의하여 자신이 풀러신학교(미국)에 입학하여 선교학 과정을 수학했다고 한다. 그러나 2014년 10월 27일에 홍혜선 씨는 미국 풀러신학교에 입학을 하였으나 학위 과정을 마치지 않아 졸업생이 아니라는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홍 씨는 연극, 영화, 시나리오 작가, 배우, 프로듀서도 맡고 있다고 하는데 할아버지 홍 모 씨는 한국 최초의 연극 연출가로 알려져 있다. 그런 홍 씨는 돌연 2010년부터 천국과 지옥을 체험했고 이것을 세상에 알리라는 영적 존재의 명령을 따라 책과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체험을 올리고 있는데 그녀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들만 무려 400여 건에 이른다.

2. 홍혜선은 교인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신앙을 미혹시키는 거짓 예언자이다.
  홍혜선은 주로 한국에 전쟁이 발발할 것이라고 예언한다. 인터넷이나 유튜브에서 홍혜선을 클릭하면 한국 전쟁 발발에 대한 그녀의 메시지와 동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다. 2014년 9월 6일 한국전쟁 예언 메시지를 시작하여 무려 12번 혹은 13번에 걸쳐 한국전쟁이 발발한다는 것과 전쟁의 원인 등을 말한다. 유튜브에 실린 그녀의 메시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1-9번 메시지). 그녀는 주님이 자신에게 주신 메시지를 직접 전달하는 자로 자칭한다. 예를 들면 “주님이 말씀하셨다” 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직통 예언과 계시를 받았다는 것이다.

간추리면 다음과 같다.
1) 한국 전쟁 메시지 1번(2014년 9월 6일: 동영상에 올린 날짜)
- 2014년 3월 26일에 한국에 많은 사람이 죽을 것이다.
- 한국 교회의 주의 종들이 75%-85%는 회개하지 않으면 지옥 갈 것이다.
- 주님이 한국의 전쟁을 취소하지 아니하시는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성령을 훼방한 죄요 즉 성령을 탄압한 죄 때문이다. 자신의 예언은 하나님의 마음인데 듣지 아니하는 자는 성령을 훼방하는 자다.
- 노인들과 군인들을 위해 기도하라고 하셨다.
- 하나님은 한국의 전쟁을 취소하지 아니하셨고 한국의 교회에 화가 많이 나 있다. 특히 목자들에 대해 화가 많이 나 있다.
- 전쟁은 12월에 일어난다. 하나님이 화가 나서 더 이상 봐줄 수 없다. 비웃는 분들도 있겠지만, 소돔과 고모라 때 롯이 말할 때 사위들이 농담으로 보는 것처럼, 선지자가 예언하지 아니하면 피 값을 받는다. 그래서 예언한다.
- 노인과 군인 십대 아이들에 대해 기도하라. 취소가 없다.
- 대한민국 위해 기도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 앞에 많이 교만했다.

2) 한국 전쟁 메시지 2번(2014년 9월 26일)
- 박근혜 대통령 밑에 연세 드신 분이 박근혜 대통령을 잘 모실 수 있도록 중보기도 해야 한다.
- 6.25 전쟁도 주님이 가르쳐 주시는데 이익을 위해 짜고 치는 프리메이슨의 작품이었다.
- 이번 전쟁은 정부가 생각하는 것처럼 전쟁 후 평화가 오는 것과는 다르다.
- 이번 전쟁은 프리메이슨이 이익을 위해 전쟁을 서로 하게 하는 그런 시나리오와는 다르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다.
- 오바마 대통령 보다 더 높은 지위의 어떤 사람은 한국에 전쟁이 나서 더 많은 사상자가 나오길 바란다. 오바마도 어쩔 수 없는 위에 어떤 세력이 있다.
- 땅굴을 빨리 막으라고 주님이 말씀 하신다. 정부에서 하지 아니하면 국민들이라도 나서서 하라고 하셨다.
- 땅굴을 통해 여인들을 납치하는 모습이 보인다. 여자들이 술집 여자들처럼 보인다.
- 하루 전쟁이 아니고 긴 전쟁이다. 한국정부가 안 하면 국민들이 나서서 땅굴 막아라.
- 김정은이 피신하고 있는데 주님이 김정은 밑에 세력이 붕괴되도록 기도하라 하셨다.
- 북한을 믿지 말라. 대한민국은 대한민국을 지켜라.
- 국지전과 전면전이 있는데 전면전이다.

3) 한국 전쟁 메시지 3번(2014년 9월 29일)
- 땅굴이 전국에 15군데 있다.
- 국방부에 종북 세력이 있다.
- 북군이 해군으로 공격한다.
- 종북 세력을 제거하라고 하신다.
- 연예인 가운데 프리메이슨이 있다고 경고하신다.
- 땅굴을 막는 프로젝트를 만들라.
- 김정은 뉴스는 거짓이 없다.
- 박근혜 위해 기도해야 한다.
- 생화학 없도록 기도하라.
- 미국 아닌 다른 나라에 요청 기도하라.
- 방송국 중에 종북 세력은 전쟁 때 피해가 많다.
- 승리하려면 더 기도하라. 레위기 26장 1-4절처럼.
- 12월 전쟁 막을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

4) 한국 전쟁 4번(2014년 10월 2일)
- 전쟁은 적어도 5개월 이상이다.
- 땅굴 막는 것을 하지 않고 종북 세력을 제거하지 아니하면 안된다.
- 지금 청와대 부근에 땅굴이 있다.
- 국방부 높은 분 중에 종북 세력이 많다. 세월호 사건처럼 박근혜는 허수아비가 된다.
- 전면전인데 종로와 은행이며 청와대 파괴된다(청와대가 종로에 있다?)
- 땅굴을 묵인하는 자는 예수 믿어도 천국에 갈 수 없다.
- 종북 세력은 적화통일 되어도 북으로부터 처형당한다.
- 땅굴 막는데 도와준 기독교 기업이 구원 받는다.
- 미국만으로 안 된다. 박근혜 선택이 중요하니 기도해라.
- 군목들이 죽음을 준비하라.
- 땅굴을 연구하는 분들을 도와주라. 방해하는 자들은 피 값을 묻는다.
- 아무리 적어도 전쟁이 지속되면 5개월 이상이다.
- 주의 종들 중에 종북 세력이 있다. 양떼들은 교회에서 나오라 종북 세력의 교회는 많이 공격 받는다.

5) 한국 메시지 5번(2014년 10월 2일)
- 한국과 북한의 평화스런 보도는 사실이 아니고 땅굴은 치밀하게 준비되고 있다.
- 땅굴 조사, 파는 자 등은 계속하라고 말하라.
- 박근혜 대통령이 땅굴 막도로 하지 않으면 상상치 못할 사망자가 생긴다.
- 해군 쪽으로 공격하는 것이다. 방어 준비하라. 전면전인데 일산이다.
- WCC에 가입된 교회는 지금이라도 탈퇴하라 피해가 크다.
- 군대 목사님들 회개시키지 않으면 나중에 죄 값을 묻는다.
- 여의도 국회의사당 주변에도 땅굴 있다.
- 정부에서 예산을 쓰고 기업으로부터 지원받아 땅굴을 막아라.
- 북한이 이슬람 나라의 도움을 받는 전쟁이다.

6) 한국 메시지 6번(2014년 10월 9일)
- 12월 청와대 침입하여 박 대통령 납치하고 전쟁하려 한다. 청와대 주변 땅굴 막아라.
- 박근혜는 종북 세력에 휩싸여 있어 어쩔 수 없다. 국민과 의사소통하는 길을 마련하라.
- 전쟁 시 북한은 남한 아이들을 북으로 납치한다. 인육으로 쓸 것이다.
- 3차 전쟁이 되지 않도록 하나님이 하신다.
- 11월 말까지 땅굴을 막하야 사망 25% 줄일 수 있다.
- 남한의 북한 연구 기관들은 내용 중 북한의 강한 점에 대해 잘 모른다.
- 한국의 쇼핑센터, 백화점 등을 종북세력들이 정보를 주어 파괴가 있다.
- 가톨릭 신부, 수녀들이 있는 장소도 공격한다. 왜냐하면 교역자들의 말살 정책이다.
- 북한이 전쟁의 승리를 위해 큰 병원을 공격하여 치료하기 힘들게 한다.
- 국회의사당을 집중 공격해서 민주주의가 다시 서지 못하게 하기 위해 폭탄이나 미사일 공격을 할 것이라고 보여주었다.

7) 한국 메시지 7번(2014년 10월 14일)
- 박근혜 대통령 납치할 계획이라고 했는데 청와대 밑에 땅굴을 이용해서 데리고 가서 대한민국의 정부를 포기하라고 시인하게 한다. 국방부에 지휘하는 자가 없어서 쉽게 이루어진다. 중요한 건물 파괴한다.
- 종로, 청와대, 대학로, 여의도 국회의사당, 큰 대학병원 주변 땅굴 막아라.
- 천주교를 북한으로 하여금 치게 하신다. 하나님이 화가 났기 때문이다. 천주교는 666교육을 시키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주님이 화가 나셨다.
- 전쟁 발발 시 미국이 도와준다 해도 땅굴의 반을 막지 못하면 베트남 전쟁처럼 패한다.
- 대한민국 교육자들의 주소들을 알고 있다. 교육자들에 대한 말살 정책을 북한이 갖고 있다.
- 한국의 큰 기업들을 무너뜨리기 때문에 그 자금으로 빨리 정부와 함께 땅굴을 막아라. 아니면 자금을 다 빼앗기게 된다.
- 종북 세력은 국민의 45%다. 전쟁에 한국 인구의 반이 죽는다.
- 국가의 중요 기관이 있는 주위에 살고 있는 자는 피난 가라.
- 인천 공항 피해가 3번째 큰 피해가 된다.
- 종북 세력들은 다 사형 당한다. 북한 돕지 말라고 경고한다.

8) 한국 메시지 8번(2014년 10월 20일)
- 한국의 큰 기업의 주차장과 땅굴이 연결되어 있다. 종북세력이다.
- 한국의 종북 세력 기업은 일본의 정치에도 관계된다.
- WCC 교회는 파괴된다.
- 북의 프리메이슨은 가톨릭의 프리메이슨에 대항한다.
- 전쟁 통해 가짜 선지자들이 멸망한다.
- 항구에 큰 배들이 폭파된다. 잠수함으로 공격을 시작한다. 한국은 역부족이다.
- 군대의 중간 위치에 있는 간부들이 돈으로 매수되어 땅굴의 신고를 감추고 있다.
- 수많은 아이들이 산채로 납치될 것이다. 아이들과 유아들의 부모들은 12월 전쟁 전에 해외로 피신 가라.
- 한국의 땅굴을 묵인하는 자는 모두 영원한 지옥에 간다.

9) 한국 전쟁 메시지 9번(2014년 10월 25일)
- 한국 전쟁은 생화학전이다.
- 이 전쟁은 김정은의 가문과 모든 것을 건 처음이고 마지막 큰 잔악한 전쟁이다. 지금 이 상태로 전쟁에 대비 못한다.
- 한국내의 이슬람 종교 세력이 북한과 함께 대한민국을 공격하고 북한은 이슬람 국가의 자금을 갖고 있다.
- 미국이 선제 공격할 입장이 아니다. 미국을 의존치 말라.
- 북한은 땅굴을 적화통일의 길이라고 한다. 상상할 수 없는 땅굴이 있다. 기업과 국민들이 앞장서서 막고 종북 세력을 압제하라.
- 프리메이슨과 손 잡은 대기업들은 큰 피해 본다.
- 하나님이 가톨릭교회 성도들이 악에서 돌아서서 종북 세력 두려워하지 말고 박근혜가 종북 세력 막도록 해야 한다.
- 중요 방송국 중에 종북 세력이 적은 방송국이 있다. 이 방송국들이 땅굴 소식을 보도하여 땅굴을 막도록 하라.
- 땅굴 세력 막는데 방해하면 생명을 지키지 못한다.
- 진실 된 자료들을 묵인하는 기자도 지옥행이다.
- 전쟁을 막지 못하면 경제적으로 어렵게 되고 적화통일 이후에 후진국이 된다. 히로시마 원폭 이후와 같은 비참한 결과를 초래한다.

10) 홍 씨는 칼빈의 예정론을 비판하면서 칼빈이 지옥에 있다고 주장하였다.(2016년 5월 12일, 부천) (http://www.youtube.com/watch?v=96cdmlrx5Rw)

3. 결론
  홍혜선은 거짓 예언과 직통 계시의 극치를 이룬다. 한국전쟁에 대한 예언에서 시작하여 진행된 사이비 메시지는 “천국과 지옥을 볼 수 있다”(2015년 12월 13일 전주예수선교회)는 등 다양한 예언과 직통 계시를 말한다. 예를 들면 2015년 12월 12일, 전주 성령집회에서 전라도에 획기적인 변화가 온다고 예언한다. 그녀는 이 일에 대해 비밀을 전한다고 하면서 지역담당 귀신이 물러가라고 기도하면 지역담당 귀신들이 실제로 물러나게 되고 비밀 역사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녀는 귀신론에 사로잡혀 있다. 2016년 6월 12일, 예수생명교회(부천: 베뉴메네 웨딩홀)에서 전한 메시지는 그녀의 귀신론의 정수를 이룬다. 그녀는 사람 안에 귀신의 영들이 들어있고 그 귀신들이 사람들의 악한 생각을 조종한다고 가르친다. 부부싸움에서 말꼬리를 물게 하는 것은 귀신의 작업이다. 우리 안에는 말 많은 영(쓸데없이 말 많은 사람), 싸움의 영(마귀), 짜증의 영(마귀) 등이 들어 있고 술 취한 자는 마귀가 그를 점령해서 컨트롤하고 있다는 것이다. 부부관계를 할 때도 남편이 깨끗하지 못하면 남편 안에 더러운 영이 부부관계 하는 동안에 부인의 영혼에 들어온다는 것이다. 부인이 깨끗하지 못할 때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부부관계 하기 전에 깨끗하도록 기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은 부부관계 하기 전에 “예수님의 보혈로 내 영혼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라고 기도한다는 것이다. 홍혜선은 지속적으로 거짓 방언과 거짓 계시를 받고 그것을 사람들에게 예언하면서 신자들을 미혹하고 있다. 미국은 물론이고 한국교회 속에 깊이 침투되어 있다.

홍혜선 씨의 비상식적이고도 비성경적 거짓 예언은 교회와 성도들을 혼란하게 하고 있다. 홍 씨의 잘못된 예언으로 말미암아 일부 사람들이 미국, 태국, 필리핀 등의 피난처를 찾아가는 등의 비상식적 행위로 인하여 기독교 자체가 세상의 조롱거리가 되기도 하였다. 따라서 홍 씨의 극단적 신비주의 형태의 직통 계시를 추종하거나, 그 집회에 참석하거나, 어떤 형태의 동조나 도움을 주는 일이 없도록 엄격하게 금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