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새책]기독교인 혐오사회
상태바
[새책]기독교인 혐오사회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9.01.15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짜 뉴스, 혐오로 기독교인을 탄압하는 시대, 성도들의 생각근육을 키우는 책
▲ 기독교인 혐오사회

동성애 문제는 윤리적 이슈를 넘어 교회가 서고 넘어지는 교리적 문제다. 즉 기독교 입장에선 생존이 걸린 절체절명의 문제인 것이다. 그래서 헌법이 보장하는 종교 양심 사상 표현의 자유를 이용해 비판하고 교회 내 유입을 저지한다.

그러나 동성애 옹호·조장론자들이 동성애를 비판하는 성도들을 광신적이고 편협한 독단론자, 증오에 찬 인종주의자와 같은 반열의 사람들처럼 몰아가 표현의 자유를 막으려 한다. 마치 대화가 안 되는 극우인 것처럼 인식한다. 그리고 인류 보편적 가치인 인권과 반인권의 대결로 몰아간다. 실상은 동성애를 하고자하는 행복추구권과 성적 자기결정권에 인권 평등논리를 뒤죽박죽 섞어놓은 것에 불과한데 말이다.

이런 상황에서 혐오표현을 규제해야 한다는 주장이 넘쳐나고 있다. 가짜뉴스 ‘오명’을 뒤집어씌워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려는 시도까지 나타났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표현의 자유를 절대 침해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던 사람들이 어느 날 갑자기 가짜뉴스, 혐오표현을 규제해야 한다며 우왕좌왕 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 인권 감성팔이들은 항문성교, 집단 난교, 다자성애를 섹슈얼리티로 포장하는 것은 ‘고상한’ 표현의 자유이고, 현행법과 도덕에 근거해 비판하면 ‘형편없는’ 가짜뉴스, 혐오표현처럼 몰아간다. 동성애 옹호·조장, 친이슬람 좌파진영은 무슨 이유로 인간의 보편적 권리인 표현의 자유를 가짜뉴스와 혐오라는 이름으로 봉쇄하려는 것일까.

혐오표현은 각국의 역사적 경험이나 사회적 배경에 따라 그 개념이 달라진다. 외국에서 동성애 비판을 혐오라고 규정했다고 해서 한국사회에서 그대로 적용해야 한다는 보장은 없다. 서구사회가 권리 중 하나로 인정했다고 총기소지, 수간까지 마구잡이로 받아들일 순 없는 노릇 아닌가.

그런데도 동성애, 이슬람, 이단 세력은 ‘정치적 올바름’(PC)의 규범 속 가짜 인권, 가짜 혐오, 가짜 소수자 논리를 앞세워 감성적인 사례를 앞세워 혐오표현 규제논리를 한국사회에 유포시키고 있다. 이 같은 유포행위가 한국사회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예상도 하지 못한 채 감성적이고 순진한, ‘나이브’(naive)한 태도로 접근하는 것이다.

정말 동성애, 이단, 종북사상을 비판하는 사람들의 주장을 가짜뉴스, 혐오표현이라는 딱지를 붙여 제한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부도덕한 동성애 행위, 반사회 종교집단의 교리, 주체사상을 비판하는 행위보다 더욱 우월한 가치가 있음을 당당하게 제시하면 된다. 이성애와 마찬가지로 동성애를 통해 실현할 수 있는 인간적인 선이 무엇인지, 한국사회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분명하게 밝히면 된다.

안타깝게도 동성 간 성행위와 이단, 과격 이슬람 사상은 국가안전보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질서유지는 고사하고 공공복리에도 도움을 주지 못한다. 그런데 부도덕한 성행위를 즐기는 사람들이, 시한부 종말론을 따르는 신도들이, 대한민국을 이슬람 국가로 만들려는 과격 무슬림들이 기분 나쁘게 생각한다는 이유로 비판을 옥죄겠다는 것이다. 사익(私益)을 보호한다며 공익(公益)을 제한하겠다는 말이다. 반대할 기회를 빼앗고 싫어할 자유마저 박탈하겠다는 말이다. 국가권력이 정치적 표현을 하는 개인을 위협하겠다는 말이다.

한국교회 성도들은 더 이상 가짜뉴스, 혐오, 종교편향 같은 잘못된 용어전략에 휘말리거나 선동당해선 안 될 것이다. 하나님이 그토록 경멸하시는 부도덕한 성행위의 물결에서 다음세대를 지켜야 한다. 신앙의 자유, 전도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서 말이다.

또한 혐오표현규제법, 종교차별금지법, 포괄적 차별금지법 등으로 정신적 자유, 표현 양심 종교 학문의 자유를 제한하려는 시도 앞에 이론적으로 중무장하고 당당하게 맞서야 한다. ‘기독교인 혐오사회’(복의 근원)는 이런 신앙적 도전 속에서 크리스천이 견지해야 할 이론적이고 실제적인 ‘무기’를 제시하고 있다.

▲ 기독교인 혐오사회의 저자 백상현 기자(국민일보)

저자 백상현 기자는 충남 아산 출신으로 충남대 회계학과를 졸업했다. 한국대학생선교회 홍보출판부 간사, 기독교신문 기자, 한국성결신문 기자로 일했으며, 2007년부터 국민일보 종교부 기자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언론상, 한국교회연합 언론특별상, 한국기독언론대상 특별상, 한국크리스천기자협회 올해의 기자상, 국민일보 국민대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이단사이비, 신천지를 파헤치다’(국민일보 기독교연구소), ‘동성애 is’(미래사), ‘군형법 92조의6 합헌판결의 의미와 과제’(공저,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 ‘가짜 인권, 가짜 혐오, 가짜 소수자’(밝은생각)가 있다. 

박종순 목사(서울 충신교회 원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양병희 목사(서울 영안교회), 박성규 목사(부산 부전교회), 안희환 목사(예수비전교회), 이강우 목사(좋은나무교회), 양춘길 목사(미국 뉴저지 필그림선교교회)가 이 책의 추천사를 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