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0 11:39 (화)
그가 구름 타고 오시리라(2) 계 1:7의 구름 해석 반증
상태바
그가 구름 타고 오시리라(2) 계 1:7의 구름 해석 반증
  • 정윤석 기자
  • 승인 2020.08.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JMS·안상홍증인회는 계 1:7의 가장 중요한 핵심을 놓치고 있어서 잘못입니다. 이 구절에서 가장 중요한 건 ‘구름’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지시하는 ‘그’입니다.

'오시리라'로 번역된 헬라어 ἔρχετα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ἔρχεται는 요한계시록에서 총 네 번 나옵니다. 그런데 ἔρχεται 네 번 모두 현재, 직설법, 중간태로 기록되었습니다. 이 문법은 행위의 주체를 강조할 때 사용하는 용법입니다. 그래서 '오시리라'의 주어가 되는 '그'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 주변의 이단들 중 상당수가 이 말씀의 “구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재림은 그분이 ‘다시’오시는 겁니다. 그 인격이 다시오는 겁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그분이 살아 계십니다. 계시록 1:17~19절 말씀입니다.

“내가 볼 때에 그의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 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처음이요 마지막이니 곧 살아 있는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그러므로 네가 본 것과 지금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전에 죽었는데, 세세토록 살아 계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른 인격으로 오실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아침에 남편 예수가 출근한다고 나갔습니다. 그런데 퇴근 무렵 이만희가 딱 들어오더니 남편 예수의 영이 내게 임했어라고 집 초인종을 누르면서 문 열으라고 합니다. 문 열어주면 안되겠지요? 역시 정명석, 안상홍이 출근 남편은 예수였지만 퇴근 남편은 나이니까, 문을 열어 달라고 합니다. 안되겠지요? 지금 구름을 육체, 사람으로 해석해서 인간을 재림주로 믿는 분들은 이런 실수를 하고 있는 겁니다. 예수께서 살아계시는 데 엉뚱한 사람을 재림주로 믿고 있는 거는 남편을 두고 다른 남자를 신랑이라고 하면서 맞아들인 것과 다를 바가 없는 겁니다.

1-2. 초림주, 재림주의 인격이 다른 인격이어선 안됩니다.
왜냐하면 2천년전에 오신 분도 예수, 다시 오실 분도 예수여야 재림 아닙니까? 재!림!은 다시 임한다는 겁니다. 재림은 환생과 다릅니다. 환생은 불교식 세계관에서 나온 겁니다. 사람이 죽어서 다른 인격, 다른 존재로 다시 태어나는 게 환생입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인들이라면 환생이 아니라 ‘재림’을 믿는 겁니다. 다시 재, 임할 임! 다시 오신다는 겁니다. 부활승천하셔서 살아계신 예수, 그분이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아계시다가 그대로 오셔야 다시 오는 겁니다. 이만희도 처음 이 세상에 태어난 거 아닙니까? 그러니까 재림이 아닙니다. 정명석도, 안상홍도, 재림이 아닙니다. 재림은 인격적 변이나 변질이 있는 게 아닙니다. 다시 기억하십시오. 그분께서 다시 오는 겁니다. 반복합니다. 2천년전의 그분께서 다시 오시는 겁니다. 다시 재반복합니다. 2천년전에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3일만에 부활하셔서 하늘로 올리신 그분이 다시, 다시, 다시 오시는 겁니다. 그게 다시 재再! 임할 임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