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남교회·분당우리교회·꿈의교회, 추도예배순서지 안내중
민속 최대의 명절인 추석. 가정에서 어떻게 추도예배를 드릴까. 고민하지 말자. 각 교회별로 예배 순서를 올려 놓아 성도들에게 예배를 안내하고 있다.
새로남교회(오정호 목사, www.saeronam.or.kr/~srn/bbs/zboard.php)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중추절 기간 9/29(토)~10/1(월) 동안 은혜로운 가족예배를 돕기 위해 가족예배 모범을 배부했다. 이 게시판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PDF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꿈의교회(김학중 목사, www.dream10.org/dream/print.html)는 가정 예배문을 홈페이지에 올려 놓았다. ‘우리들은 감사스타일’이란 제목의 메시지도 있다. 빌보드 차트 1위를 눈앞에 둔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재밌게 응용한 메시지 제목이다.
분당우리교회(이찬수 목사, www.woorichurch.org/wch/s_board/read.asp?board_seq=9&board_sub_seq=1&view_sub_seq=0&seq=145907&page=1&search_select=&search_text=)도 홈페이지에 가정예배 순서지를 올려 놓았다. 분당우리교회는 추도 예배시 향이나 촛불은 켜지 않고 음식상도 미리 차려놓기 전에 가족이 한 상에 함께 둘러앉아 예배를 드릴 것을 권장했다.
저작권자 © 기독교포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