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신천지 문제 전문가들, 유튜브 출사표
상태바
신천지 문제 전문가들, 유튜브 출사표
  • 정윤석
  • 승인 2019.03.21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안 상담소·종말론 사무소·푸른하늘 투 등 줄이어

검색 사이트 1위는? 구글, 네이버보다 이제 유튜브로 검색을 하는 세상이 됐다. 특히 10대, 20대의 나이가 어린 층으로 갈수록 유튜브 의존도는 더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때 한국사회 최대 이단 신천지를 깨기 위해 전문가들이 유튜브 영상으로 출사표를 던지며 등장하고 있다.

대전에서 신천지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예안상담소(소장 강성호 목사)가 유튜브의 바다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제 유튜브 세상으로 나온지 일주일 밖에 안됐지만, 예안 상담소가 기대되는 이유는 누구보다 신천지를 잘 아는 사람들이 만드는 영상들이기 때문이다.

예안상담소(유튜브 신천지전문 예안상담소 바로가기)에는 현재 ‘신천지탈퇴자간증’, ‘신천지깨알상식’, ‘신천지토막교리’ 이렇게 3가지로 주제를 나눠 총 5개의 영상을 올린 상태다. 그중 신천지탈퇴자 간증은 실제 신천지에서 생활하다가 진리가 아님을 깨닫고 나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았다. 신천지 생활 7년 등 적잖은 세월을 그곳에서 보낸 청년들이 영상을 진행한다. 그래서 배경이나 스타일 등이 신천지 영상과 유사하다는 특징이 있다. 실제 신천지에 몸담고 있는 이들의 거부감을 최소하고 그들의 세뇌를 풀어줄 영상들을 공개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간증하는 신천지 탈퇴자(예안상담소 영상 갈무리)

이외에도 유튜브에서 신천지와 한판 승부를 벌이는 전사들이 있다. 윤재덕 전도사의 종말론 사무소(바로가기)도 매우 핫한 곳이다. 윤 전도사는 ‘신천지 탈퇴 매뉴얼’을 주제로 다수의 영상을 올리며 최고의 유튜브 전사로 이름을 알리는 중이다. 이미 국민일보와 현대종교에서 인터뷰를 해 소개된바 있고 현대종교에 신천지 상담법을 연재하는 중이다.

위의 유튜브 상담소가 나름 고퀄리티를 추구한다면 ‘해설식 신천지 실상 깨기’에 나선 유튜버도 있다. 2주전 방송을 시작한 신천지푸른하늘투(바로가기)인데, 신천지의 실상의 실체를 깨기 위해 이미 50개의 영상을 올렸다. 특징은 경상도 사투리를 구수하게 섞어 생생하게 실상 깨기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