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09 17:27 (수)
수원 아동·청소년, 교육 복지로 돕는 우리누리 청소년회
상태바
수원 아동·청소년, 교육 복지로 돕는 우리누리 청소년회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22.08.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와 ‘미래를 준비하는 꿈과학실’ 운영으로 주목
꿈과학실 수업 모습
꿈과학실 수업 모습

경기도 수원의 사단법인 우리누리청소년회(우리누리, 이사장 김요셉 목사)가 지역 사회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꿈 과학실’을 개설하고 교육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우리누리는 2022년도에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공모사업자로 선정돼 수원시 지역내에서 아동·청소년들에게 배움과 돌봄의 역할을 담당하는 중이다.

2022년도 2~3월 신청을 받아서 이미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미래를 준비하는 꿈 과학실 : 렛잇코(Let’s it coding)프로젝트’이다. 아동·청소년의 논리적 사고력 및 일상생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과학·IT 교육으로 코딩로봇, 사이언스활동, 3D펜 활동으로 수준별 교육을 무료 지원했다.

올해 우선 선발 기준 대상은 다음과 같았다.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아동·청소년 △한 부모, 다문화, 조손가정 및 맞벌이 가정 내 아동·청소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스스로 적극적 교육 참여 의사가 있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있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이 등록되어 있는 기관 및 단체 등이다.

우리누리의 한 관계자는 “우리누리청소년회와 삼성꿈장학재단의 교육복지사업을 통하여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다음 세대 아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미래 교육을 알게 하고 싶다”며 “이들을 꿈꾸게 하며, 교육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교육문의 : 031-224-3572 사단법인우리누리청소년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