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0 11:39 (화)
신천지측 새 포교전략 고발 동영상
상태바
신천지측 새 포교전략 고발 동영상
  • 정윤석
  • 승인 2007.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 알자 신천지> 카페, "'교회 통째 먹기' 수법 대처에 도움 되길"

본 사이트 <교회와신앙>(www.amennews.com)이 최근 보도한 “신천지측의 ‘교회 통째 먹기’ 새 수법”이 교계에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갓피플 닷컴의 <바로알자 신천지>카페(바·신, 대표시삽 황의종 목사, http://cafe.Godpeople.com/onlygodsglory)측이 이 내용을 토대로 6월 15일 동영상을 편집제작해 주목을 끌고 있다. ‘의인&구원’이란 회원이 6월 15일 올린 이 동영상은 “신천지에서는 포교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추수꾼이라고 한다”는 멘트와 함께 MBC피디수첩의 보도와 본 사이트의 기사와 사진, 신천지측 김 모 전도사의 강의 등을 인용해 만든 것이다. 바·신 카페측은 신천지측의 포교전략의 실체를 이해하고 이를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동영상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카페측은 이 동영상을 통해 신천지측의 포교전략의 핵심을 거짓말, 위장 등이라고 비판했다.


이 동영상이 해당 카페에 올라가자 회원들의 신천지 비판 댓글이 쇄도했다. 도치빠 회원은 “이들의 무너진 도덕성을 직접 보십시오”라며 “그들의 비양심에 놀라고, 치밀하고 지극히 전략적인 간교함에 놀라게 됩니다”라고 썼다. 이 회원은 심지어 “만약! 만약 이들에게도 구원이 있다면··· 그렇다면 저는 배교합니다!”라며 신천지측의 부도덕성에 치를 떨었다. OnlyJeSuS 회원은 “교회를 먹는다는 표현을 쓰는군요”라며 “이해가 도저히 가질 않습니다”라고 기재했다. sola fide 회원은 “신천지분들이 뭐라고 하실지 기대됩니다”라며 “혹시 합성내지 변조라고 하지 않을까요? 아마도 그냥 모르쇠로 일관할 것 같아요”라고 댓글을 달았다.

한편 카페측은 이외에도 이만희 씨의 육성이 담긴 요한계시록의 실상에 대해 비판하는 동영상, 이만희씨의 비유풀이 완전 해부 등 신천지에 대한 비판 글과 동영상을 계속해서 올리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